자신의 스윙을 창조하라 > 뉴스&공지사항 | 호주 명문 골프학교 힐스컬리지

> 커뮤니티 > 최신 소식 & 공지

 

최신 소식 · 공지 · 이벤트

1:1 Counseling Board

 

자신의 스윙을 창조하라

페이지 정보

힐스코리아  0 Comments  210 Views  19-05-27 15:07 

본문

우리는 티비 중계 화면을 보면서 프로들의 스윙을 보고 느끼는점이 있다.

모든 프로들이 각자 다른 스윙을 한다는 것이다.

비록 같은 원리의 스윙메카니즘을 가지고 있더라도 모두 자기만의 스윙을하고 있는것이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골프스윙을 매번 똑같이 할수있는 훈련을 해야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것이 일관성을 유지하는 견고한 움직임과 스윙의 균형과 리듬을 만들수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된다.

엘리트 골퍼의 좋은 샷들은 상당히 유사성을 띄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그러한 샷들이 반복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이다.

샷을 창조하려는것과 좋은 샷을 재현하려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 반복은 기계만이 가능하다. 신체의 경우 정확히 일치하는 스윙은 존재하기 어렵다. 매 샷마다 주어진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 맞는 새로운 스윙만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수있다.

그렇다고 창조적인 스윙이 지난번 스윙과 반드시 달라야할 필요는 없지만 정확한 반복은 아닌것이다.

 

매번 같은 스윙의 반복은 쉽게 지치고 집중할수가 없다. 자신의 스윙을 느끼고 창조하기위해서는 몰입할수있는 능력을 키우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는 선수들의 특징은 몰입의 정도에서 나타난다.

얼마나 자신의 게임에 몰입하고 있는가는 그 선수가 만들고자하는 결과에 직결되는 요소이다.

 

일예로 호주 골프영웅 그렉노만의 주니어시절 그가 숏게임 연습을 하고 있을때 주변에서 그의 이름을 불러도 듣지 못하고 연습에만 집중하고 있었던 일화도 있다. 우리는 반복적인 스윙을 오래 연습해서 몸에 익히고 근육이 기억하게하고 그런것이 일관성을 유지하는 기본으로 생각하는데 인간은 같은 스윙으로 같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결국 집중력의 결과물이지 기계적인 스윙의 결과물은 아닌것이다.

 

선수들이 퍼팅이 잘안될때 퍼터를 교체하고 일시적으로 퍼팅이 좋아지는 결과를 볼수있다.

그것은 느낌이 달라지면 자각능력이 좋아지고 자연히 몰입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단순한 스윙의 반복훈련으로 좋은 골프를 할수있다면 아마도 골프가 지금처럼 인기있는 스포츠가 아닐수도 있다.

골퍼의 최종목적은 훌륭한 스윙의 반복이 아니라 주어진 상황에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 방법은 창조적인 골프를 할수있는 능력을 키우고 골프 코스에 몰입할수 있는 자각능력이 훈련되어져야 하는것이다.

 

연습시간이 길다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것이 아닌것은 잘알다시피 중요한것은 몰입해서 연습한 시간이 얼마나 되는가이다.

그러한 몰입을 높일수 있는 방법으로 훈련환경의 변화 또는 새로운 코치로 교습방법의 변화로도 이끌어 낼수있다.

프로선수가 되고자하는 주니어 골퍼들은 지금의 자신을 끊임없이 뛰어넘어야 원하는 정상의 위치에 도달할수 있다.

우리는 등산을 할때 우리가 오른 만큼만 산아래를 굽어볼수가 있다.

우리가 최종적으로 산 정상에 올랐을때 마침내 그 산 전체를 내려다 볼수있는 것이다.

골프도 마찬가지로 지금보다 다음샷이 더 좋아야 더 높은 경지로 올라 갈수있는 것이다.

그것은 창조적인 생각과 창조적인 샷이 만들어질때 실현 가능한 꿈이 될것이다.

 

힐스코리아

대표 장길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